Home > 사회공헌 활동 전체 내역

사회공헌활동전체내역

The Knowledge Partner for a Better Future - megastudy
[2005.08.] 상록수 공부방 초청회
엠베스트에서는 여름 방학을 맞이한 상록수 공부방 학생들을
초대했습니다.
엠베스트 김성오 사장님의 학생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고마운 말씀들, 거장의 숨결을 느낄 수 있었던 [밀레 바르비종 거장전], 쉽고 친근하게 클래식을 체험할 수 있었던 음악회 [눈으로 듣는 클래식]을 함께 관람했습니다.
[2005.02.] 제 1기 목표달성장학금, 10명에 3천만원
               지원
메가스터디는 2005학년도 대학 입시에서 본인이 목표한 대학과 학과에 합격한학생들 중 도전의 과정이 모범적이었던 학생 10명을 선발해 1인당 장학금 300만원씩, 총 3천 만원을 지원했습니다. 수능 D-100 기념 이벤트 기간 동안 1,0758명이 메가스터디 사이 트에 본인의 목표대학,학과를 등록했고, 그 중에서 당당히 본인의 목표를 달성하여 많 은 이들에게 도전의 가치를 일깨워 준 학생들을 제1기 장학생으로 최종 선발했습니다.
[2005.01.] 일일 아름다운 가게 운영
학생들에게 함께 사는 사회 속에서 나눔을 생각하고 실천하게 하자는 취지로 ‘아름다운 가게’를 하루 동안 운영하였습니다. 엠베스트 회원들이 보내 준 물품과 엠베스트 선생님들의 애장품들은 현장에서 경매로 판매되었고, 수익금 전액은 아름다운재단을 통해 불우 청소년에게 기부되었습니다.
[2005.01.] 고등학교 축제/동아리 활동 후원
메가스터디는 고등학교 축제와 동아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후원해 왔습니다. 청소년들의 건강한 담론과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것이 우리 사회의 미래에 대한 투자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2005년 1월에는 서울예고 축제를, 2월에는 명덕외고 밴드부 Mpeople의 공연을, 12월에는 이화외고 방송부의 방송제를
후원했습니다. (총 160만원 지원)
[2004.12.] 제2회 철학의 날 행사 후원
메가스터디는 유네스코가 제정한 철학의 날 기념 행사를 위해 500만원을 지원했습니다.
한국철학회가 주최하고 유네스코가 후원한 이 행사는 전국 대학생 철학 토론대회, 초중고생들이 참가한 한국 철학올림피아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004.12.] 꿈틀학교(도시형 대안학교) 졸업여행 프로젝트 후원
메가스터디는 지난 2002년 서울 명륜동에 세워진 도시형 대안학교인 ‘꿈틀학교’의 졸업여행 프로젝트에 500만원을 후원했습니다. 이번 졸업 여행 프로젝트에는 중도 탈락자, 자퇴생이라는 편견의 틀에 맞서 2년간의 배움의 과정을 훌륭히 끝낸 이 학교 졸업생들이 참여합니다. 메가스터디는 이들이 졸업여행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계획하고 보다 적극적으로 자기 삶을 영위해 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004.09.] 분쟁지역 아프카니스탄 초등학교 건축비 지원
메가스터디는 전쟁으로 초토화된 아프카니스탄 그란샤크 지역에 포탄으로 무너진 초등학교 교사를 재건축하는데 미화 1만 달러(11,651,400원)를 지원했습니다. 세계의 분쟁, 기아 지역에서 다양한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는 사단법인 개척자들(WCF)이 지난
9월 메가스터디에 긴급 요청을 해옴에 따라 지원을 결정, 집행하게 됐습니다. 메가스터디는 이번 지원으로, 학교가 하루 속히
제 모습을 찾아 전쟁으로 고통 받는 그 지역의 아이들에게 미래와 희망을 심어주길 바랍니다.
[2004.08.] 엘림 양로원 봉사활동
엘림 양로원에서 진지한 땀과 웃음을 배우고 실천하는 뜻 깊은 봉사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할머니들을 위한 식사 준비와 목욕은 물론 물리치료와 청소까지,
힘든 일을 함께 하며 진정한 효의 의미를 새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2004.08.] 상록수 공부방 방문
상록수 공부방은 전라북도 장수군 장계면의 ‘장계 교회’내에 개설된 공부방입니다. 상록수 공부방에서는 교육환경이 열악한 지역적 한계로 공부할 의지가 있어도 공부를 할 수 없는 학생들과 학부모님의 고민을 엠베스트의 [학습 지원제로]를 통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엠베스트는 30여명의 상록수 공부방 학생에게 1인당 M포인트(30만원 상당)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학습 지원 기관 : 상록수 공부방(전라북도 장수군 장계면)
- 방문 일정 : 2004년 8월 27일(금)
[2004.08.] 청소년 축제 오프라인 블로그 후원
메가스터디는 초암 C&C가 주최한 청소년 문화축제 [오프라인 블로그]에 500만원을 후원했습니다.
이 행사는 기존 청소년 캠프의 대중문화 따라잡기와는 달리, 현실에서 블로그를 만들고 서로의 블로그를 써핑하면서 서로 다른 환경속에서, 서로 다른 개성과 문화를 가진 개인들이 만나 자신들의 이야기를 진솔하고 독창적으로 풀어나가는 행사였습니다.
메가스터디는 이처럼 건강한 청소년 문화 조성을 위한 활동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2004.05.] 세계 철학올림피아드 후원
메가스터디는 세계 철학올림피아드(IPO)와 한국철학 올림피아드(IPO) 행사에 1000만원을 후원했습니다.
세계 철학올림피아드에는 세계 30개국 고등학생들이 참가, 철학 토론과 글쓰기 경연을 펼쳤습니다. 메가스터디는 이 땅의
청소년들이 사유하는 인간, 철학이 있는 사람으로 성장해 가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2004.02.] 한빛맹아원 봉사활동
엠베스트의 ‘큰 사람으로 키웁니다’ 실천 캠페인의 첫 시작으로 엠베스트 임직원 및 회원, 장하나선생님이 함께 시각장애인 학교인 [한빛맹아원]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앞으로도 엠베스트는 ‘큰 사람으로 키웁니다’라는 모토를 엠베스트 회원과 함께 실천해갈 계획입니다.
[2003.09.] 태풍 ‘매미’ 피해복구 성금 5000만원 기탁
메가스터디는 태풍 ‘매미’ 피해 복구 성금으로 5천만원을 MBC, KBS, SBS 등 방송 3사에 기탁했습니다.
예기치 못한 재난으로 큰 시름에 빠진 이웃들에게 작으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그리고 더 이상 이 같은 참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다 견고한 사회안전망이 구축되는데 우리의 정성이 쓰이기를 바랍니다.
[2003.08.] 두레 자연중학교 건축비 5000만원 지원
메가스터디는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두레 자연중학교 건축비로 5000만원을 지원했습니다.
두레 자연학교는 공동체 정신과 인성회복에 중심으로 둔 대안학교로, 현재 고등부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중학부 과정을 추가 신설 하면서 본사에 건축비 지원을 의뢰, 검토결과 메가스터디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본래 취지에 부합한다고 판단되었기에 지원을 결정했습니다.
[2003.03.] 건강한 문화육성 위해 참교육학부모회 주최 공연에 1000만원 후원
메가스터디는 참교육학부모회 주최로 4월 23, 24일 양일간 성균관대 600주년 기념관 새천년홀에서 열리는 '한치영, 한태영 초청콘서트 - 노래하는 아버지와 흙피리를 부는 소년'에 1000만원을 후원했습니다. 이 공연은 지리산 끝자락에서 우주와 자연의
숨결을 노래하고, 오카리나 연주를 해 온 한치영, 한태영 부자(父子)의 특별한 음악을 선보이는 자리입니다.
메가스터디는 이번 공연이 특히 청소년들에게 아름다운 희망을 꿈꾸게 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해 기꺼이 협찬사로 참여,
후원하게 되었습니다.
[2003.02.] 빈곤/위기/결손 아동들에게 신나는 오늘을,
               건강한 미래를
메가스터디는 아동복지센터 '평화의 신나는 집' 건축비로 2002년도 '메가스터디 공부해서 남주자' 기금중 5000만원을 지원했습니다.
‘평화의 신나는 집’은 서울 구로지역 빈곤/위기/결손가정의 아동들에게 무료급식, 공부방 운영, 의료지원, 장학지원, 심리상담 등을 실시하는 아동복지교육 센터입니다. 메가스터디는 ‘평화의 신나는 집’ 건축비 지원을 계기로 어두운 환경속에 있는 아동들에게 ‘신나는 오늘,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 주는 일에 동참합니다.
[2003.02.] 메가스터디, 대구 지하철 참사 희생자 돕기 성금 기탁
메가스터디는 최근 발생한 대구 지하철 참사 희생자 돕기 성금으로 2000만원을 KBS 방송국에 기탁했습니다.
메가스터디는 이런 작은 나눔이 유가족들의 슬픔을 조금이라도 달랠 수 있길 바랍니다.
그리고 앞으로 다시는 이런 비극이 일어나지 않도록 사회안전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소중하게 쓰이길 바랍니다.
[2002.09.] 수해로 고통받는 이웃들을 위해 기금 일부 기탁
올 여름 연이은 수해로 고통 받는 이웃들이 많았습니다. 그들에게 위로와 극복의 힘을 드리는 마음으로 MBC, KBS, SBS 등 방송 3사에 각 1100만원씩 총 3300만원을 수재의연금으로 기탁했습니다.
[2002.04.] 6개 고교에 장학금 전달
대진고, 과천여고, 과천중앙고, 안산강서고, 안산원곡고, 인천연수고 등 6개 고교에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각 100만원씩 총 600만원 전달했습니다.
[2001] ‘공부해서 남주자’ 기금 조성, 배움의 꿈 키워가는 이웃에게 ‘희망’
             - 지체 장애인에게 전동휠체어 기증, 시설 거주 청소년에게 대학입학장학금 전달 등
사업 시작 원년인 2000년과 이듬해인 2001년도에는 매출의 1%에 해당하는 금액 3천853만7천743원을 비영리 사회복지 단체 ‘아름다운 재단’에 기탁, ‘메가스터디 공부해서 남주자’ 기금을 조성했습니다. 사업의 성공으로 규모있는 기금을 조성하게 됨으로써 메가스터디는 어려운 형편 속에서도 배움의 꿈을 키워가는 이웃들에게 한층 큰 힘을 줄 수 있었습니다.

[2000] 지체장애인 세 명에게 컴퓨터 지원
사업원년인 2000년 조성된 첫 기금으로 장애인편의시설촉진시민연대와 함께 불편한 몸으로 학업에 정진하는 김원영(골형성부전증), 서종수(뇌성마비), 김성수(척수장애) 등 세 명의 장애인에게 컴퓨터를 지원해 주었습니다.
top